생활 정보

구글 크롬 자동 번역 설정 방법(+자동 번역 안될때)

지니지니쓰 2021. 3. 11. 22:03

2012년도인가부터 크롬이 점유율 1위로 시장을 압도하고 있는데요. 저도 크롬을 사용하고 있지만 편리한 기능 중에 자동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 외국어 사이트를 볼 때 자동 번역해주는 기능인데요. 구글 크롬 자동 번역 설정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근 잘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자동 번역을 하겠냐고 보통은 알림이 뜨는데 자동 번역이 안 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자동 번역 설정 방법>>>

 

구글 크롬 번역 안될 때 어떻게 하나요? (+설정 방법)

구글 웹브라우저 기능 중에 번역 기능은 외국 사이트 번역이 필요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그러나 간혹 자동으로 번역이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설정이 잘 못되어 안 나오는 경우도 있

investrabbit.tistory.com

 

 

크롬 번역 설정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분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번역
크롬

 

구글 크롬 자동 번역 설정 방법(+자동 번역 안될 때)

크롬 번역 설정

영어로 된 사이트를 들어갔을 때 구글은 자동 번역 기능을 통해 해당 사이트를 자동 번역을 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크롬 번역 설정 방법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롬 번역 설정

 

 

1) 인터넷 창 우측 상단에 점세개가 있는 곳은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설정 창이 나오는데요. 아래에서 두 번째에 위치한 "설정(S)"를 선택합니다. 

크롬 번역 설정 메뉴

 

 

2) 설정창으로 들어가지는데 여기서 좌측에 언어를 선택 합니다. 

좌측에 설정창을 선택하면 고급 메뉴가 나옵니다. 자동 번역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언어' 메뉴를 선택합니다. 

크롬 번역 설정 언어

 

 

3) 언어를 선택하면 아래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을 활성화시킵니다. 

언어 메뉴 중간에 번역 옵션 on/off 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옵션을 on으로 변경 합니다. 

크롬 번역 설정

 

간단하게 크롬 번역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알기 전까지는 찾기 어렵게 되어있는 기능입니다. 다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창 우측 점세게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 고급 > 언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을 on으로 변경 합니다. 

 

 

크롬 자동 번역 안될 때

위에서 크롬 자동 번역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자동번역을 설정했지만 안 될 때가 간혹 있습니다. 왜 안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따라 자동으로 번역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크롬 자동 번역이 안될 때 수동으로 번역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인터넷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합니다.
  2. 아래쪽에 "한국어(으)로 번역)"을 선택합니다.

 

마우스 두 번 클릭으로 자동번역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도 번역이 안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브라우저를 웨일로 변경해서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크롬 번역 설정 방법

 

이상으로 구글 크롬 자동 번역 설정방법과 자동 번역이 안될때 처리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구글 자동 번역기능은 구글 번역기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만쿰 번역의 성능은 좋은 편인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소자본 창업 사업아이템 4가지

 

소자본 창업 사업아이템 4가지

직장인들 마음속에 창업, 사업에 대한 생각을 다들 갖고 있을 겁니다.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창업 아이템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무인

hyunihyun.tistory.com

안드로이드 웹뷰 앱 충돌 오류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 웹뷰 앱 충돌 오류 해결 방법

구글 안드로이드에서 웹뷰로 앱 충돌하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등 모바일 앱이 "앱을 중지했습니다"라는 알림 창이 뜨면서 강제 종료되는 오류인데요. 안드로이드 웹뷰로

hyunihy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