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정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니지니쓰 2021. 12. 26. 16:28

방역지원금 신청홈페이지 섬네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는데요. 12월 27일 9시부터 가능 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입금 받을 계좌번호와 사업자등록번호가 필요 합니다.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라 신청기간을 다르게 적용됩니다. 아래 자세한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고 소상공인 방역지원을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방법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 합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신청 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신청을 다음 4단계 절차를 통해 진행 됩니다. 이번 지원금의 특징은 별도의 서류를 준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정부에서 기존 DATA로 소상공인의 매출 감소 여부를 파악한다음 매출 감소가 단 1건이라도 있다면 지원 대상자로 포함 시킨다는 방침입니다.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1. 대상 여부 조회 : 사업자번호 입력
  2. 본인인증 : 휴대폰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 법인은 법인공동 인증서만 가능
  3. 추가정보 확인 및 입력 : 업체명 / 사업장 주소 / 계좌번호 확인
  4. 지급 : 신청결과 및 계좌입금 사실 문자 알림 / 현금 입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방역지원금은 신청완료 하면 빠르면 당일 지급 할 계획입니다. 이번 신청으로 모든 소상공인이 받을 수 있는 건 아닌데요. 1차에서 5차로 분류하여 긴급지원 대상자 먼저 받을 수 있게 됩니다.

12월 27일 1차 대상자는 <영업시간 제한>, <사전 시설확인이 가능>한 업체를 기준으로 합니다. 조금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 소기업 중 사전에 시설확인이 가능한 사업체를 의미 합니다.

이 대상자들에게는 12월 27일 9시부터 안내 문자 메시지 발송이 될 예정입니다. 메세지를 받으신 분들은 아래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2차에서 5차까지 대상자 지급시기 입니다. 

2차는 1월 6일로 내년부터 신청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1월 초를 기주으로 순차 지급을 하여 2월 말 전에 모든 지원금 지급을 완료 하는 방안으로 계획중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문의

신청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사항은 방역지원금 전용 콜센터를 통해 문의가 가능 합니다. 12월 27일부터 운영이 되니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 하사기기 바랍니다. (1533-0100) 평일 9시에서 18시까지 운영 하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