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정보

2차 지급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완벽정리

지니지니쓰 2022. 1. 3. 21:19

2차-지급-방역지원금-섬네일

1월부터는 일반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2차 지급 방역지원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플러스, 희망회복자금을 지급 받을 업체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오는 1월 6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 합니다. 본인 업종이 대상업종에 포함되는지 확인이 어려운 분들은 아래 대상자 확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차 방역지원금의 <신청방법>과 <지급시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2차 지급 방역지원금은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되며, 여러 사업장을 운영 하는 분들은 최대 4개의 사업장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차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 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지급받을 계좌번호와 사업자번호를 준비하시면 빠르게 신청이 가능 합니다. 담당자에 해당하는 분들은 문자 메세지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만약 매출감소로 인해 대상자인데 문자 메세지를 받지 못 하신 분들은 2월에 있을 <이의신청>을 통해 재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차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 방역지원금 이의신청방법 바로가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제외대상 이의신청 방법

이번 방역지원금은 1차부터 5차로 구분되어 지급될 예정입니다. 1차~5차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소상공인 or 소기업은 확인지급과 이의신청을 통해 지급여부를 심사 받을 수 있습니다.

investrabbit.blogspot.com

2차-방역지원금-신청방법

2차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2차 방역지원금은 1월 6일부터 신청이 가능 합니다. 신청하면 당일날 지급 받을 수 있는 데요. 신청 시간 별로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당일 지급 시간을 참고 하여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당일 12시 입금 → 00시 ~ 10시까지 신청
  • 당일 15시 입금 → 10시 ~ 13시까지 신청
  • 당일 17시 입금 → 13시 ~ 15시까지 신청
  • 당일 20시 입금 → 15시 ~ 18시까지 신청
  • 다음날 새벽 3시 입금 → 18시 ~ 24시까지 신청

2차-방역지원금-지급시기

2차 방역지원금 제외대상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 업종을 포함하여 아래 업종등을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 사행성 업종, 변호사, 회계사, 병원, 약국 등
  • 전문직종, 금융, 보험, 관련 업종

또는 비영리기업 / 단체 / 법인 및 법인격이 없는 조합도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마지막으로 집합금지 / 영업시간 제한 조치 위반 시 지원에서 제외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 추가 지원 대책

소상공인 방역 추가 지원 대책으로는 <방역물품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 <희망대출플러스> 가 있습니다. 

 

1) 방역물품지원금

방역물품지원금은 바역 패스로 피해본 소상공인에게 방역물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대책입니다. 다른 지원 대책과 중복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사업장당 최대 1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 됩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래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방역물품지원금 신청하기

 

2)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금액도 확대 되었습니다. 하한액이 기존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5배 상향 조정되었는데요.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하기

 

 

3) 희망대출플러스

매출감소로 피해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연 1%대 저금리 대출 지원입니다.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지원이 가능하며 최대 5년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1월 3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예산 소진시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연 1% 저금리이기 때문에 대상자에 해당되면 신청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희망대출플러스 신청하기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어떻게 하나요?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어떻게 하나요?

밀접 접촉자가 되면 2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격리가 끝나고 나면 자가격리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원금 기준과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한 안내가 부족한 것 같습

hyunihy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