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정보

일반업종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지니지니쓰 2021. 12. 26. 21:40

일반업종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2월 27일부터 지급하기로 결정된 가운데, 일반업종은 1월 초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차로 지급되는 방역지원금은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 소기업 중 사전에 시설 확인이 가능한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일반업종은 언제 받을 수 있는지와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신청방법, 추가 지원 방안을 아래 본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반업종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방역지원금은 1차 ~ 5차까지 총 5번에 걸쳐 지급됩니다. 이번 1차는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유흥시설,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영화관, 공연장, PC방, 파티룸 등이 해당됩니다. 

일반업종 소상공인은 1월 초부터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일정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아래와 같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업종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1차 지급은 12월 27일로 확정되었습니다.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 소기업 중 사전에 시설 확인이 가능한 곳을 우선 지급하는데요. 자세한 신청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차 지급은 일반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소상공인 / 소기업 중 버팀목자금플러스, 희망회복 자금 수급 사업체가 대상인데요. 22월 1월 6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통해 방역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차 ~ 5차는 1월 중 ~ 2월 초까지 모두 지급이 완료 될 계획입니다. 그러나 아직 구체적인 신청방법과 지급일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신청 일정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1월 중 별도 안내할 예정이며 매출 감소를 확인하기 위한 과세자료를 확보하는 대로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방역지원금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로 접속하여 간단하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 사업자등록번호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

신청 결과와 입금 사실은 문자 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빠르면 당일 입금을 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선택하면 바로 신청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1차 지급은 홀짝제로 운영되며 첫날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 다음날인 28일은 짝수만 신청이 가능 합니다. 29일부터는 홀짝에 상관없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자세한 문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콜센터 1533-0100>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소상공인 추가 지원방안

추가 지원방안에 대한 안내입니다. 방역물품 지원금, 손실보상금, 코로나19 특별융자 지원이 있을 예정입니다.

방역물품 지원금은 최대 10만 원으로 지급되며 방역물품 구입에 사용할 수 있으며, 물품구입 후 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선구매를 한 목록이 있다면 동일하게 영수증을 첨부하면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손실보상금의 하한액이 기존 1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코로나19 특별융자 지원은 피해 본 소상공인을 위해 저금리 대출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희망대출 플러스>로 22년 1월 3일부터 신규로 공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