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용인 지곡동 맛집 물레방아, 누룽지 닭백숙 & 쟁반막국수

지니지니쓰 2020. 12. 10. 23:16

용인 지곡동 맛집 물레방아를 찾았다.

추운 겨울도 되고, 몸보신도 해야 하고 

닭백숙 맛집이 있다 하여 추천받고 찾아간 곳이다.

 

 

포장을 할까 매장에서 먹을까 고민하다 

따뜻하게 바로 먹고 싶어 매장에서 먹었다. 

 

 

해가 저무는 시간

사람이 많은 저녁시간 말고 조금 이르게 방문했다.

오후 5시가 안 된 시간 

다행히도 물레방아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가게 앞에 엄청 큰 물레방아가 돌아가고 있다. 

(그리 추운 날씨가 아님에도 물레방아 옆으로 얼음이 얼어있었다.... 신기방기) 

 

 

들어가기 전에 메뉴 체크 

한국 토종닭으로 만든다는  물레방아  , 한닭 인증도 붙어있다.

 

메뉴는 3가지 

누르지 상계탕( 닭백숙) / 쟁반 막국수/ 골뱅이 무침 

 

왼쪽처럼 좌식 자리도 있고 오른쪽처럼 식탁의자 자리도 있어서 선택 가능하다.

(사람 많을 시간엔 이곳도 꽉 찬다고 한다.....ㄷ ㄷ ㄷ) 

 

 

메뉴는 들어오자마자 

누룽지 삼계탕 , 쟁반막국수로 주문했다.

바로 반찬이 나왔다, 

김치, 동치미 , 오이 고추 

창밖으로 물레방아가 돌돌돌 돌아가는 모습을 보니 어디 멀리 나온 기분이 들었다. 

 

친구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 사이에 나오는 메뉴가 나왔다.

쟁반막국수 12,000원 

양이 진짜 푸짐했다 ,

새콤달콤 쟁반막국수 , 닭백숙이랑 먹으면 진짜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을 거 같았다.ㅋㅋ

 

 

 

메인 메뉴 누룽지 삼계탕 40,000원 

토종닭이라고 했는데... 오잉?

처음엔 좀 당황했다.

이게 뭐지? 

생각보다 작아 보였던 닭 

하지만 생각보다 살이 실했고 , 

먹을게 많아서 여자 3명이 먹는데 고기가 남았다....ㅠㅠ

쟁반막국수 때문이었을까 

아님 누룽지 닭죽 때문이었을까. 

 

 

용인 물레방아를 찾는 이유 중 하나라는 닭죽 

닭죽에 누룽지 이렇게 올려주는데 

으깨서 닭죽과 먹으면 진짜 고소하고 맛있다 

같이 나오는 겉절이가 진짜 담백하고 맛있다!!!!

 겉절이랑도 많이 먹었다..... 

 

다시 먹고 싶은 존맛탱 맛집!!

 

 

용인 지곡동 맛집 , 장수촌, 닭백숙 맛집 

물레방아 완전 추천!!